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고객도우미열요금관련정보FAQ

FAQ

* 지역난방에 관해 자주 물으시는 질문입니다.

* 난방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상담을 이용해 주시고, 건의 또는 일반적인 민원은 민원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 아파트에 살면서 난방이 잘 되는 집이나 안되는 집이나 난방비는 똑같이 내시나요?

지역난방은 요금도 싸고 사용한 만큼만 내기 때문에 경제적입니다.

기존 중앙난방아파트에서는 장기간 아파트를 비우거나 난방비를 아끼려고 해도 사용여부에 관계없이 평당 똑같은 돈을 내야 했습니다. 또한 더운 집은 창문을 열어서 온도를 낮추고, 추운 집은 보조난방기구를 사용하므로 에너지 낭비가 심했습니다. 하지만 지역난방으로 바꾸면 이러한 난방불균형과 에너지 낭비가 사라집니다. 성포주공 10단지의 경우 지역난방으로 전환 후 5개월여만에 난방비를 전년대비 3억원을 절감하였습니다.

밤늦게 일하고 집에 들어가 샤워를 하려고 하면 뜨거운 물이 안 나옵니까?

지역난방은 24시간 열공급으로 수도꼭지를 들면 항상 뜨거운 물이 나옵니다.

시간맞춰 샤워를 할 필요도 없고 뜨거운 물이 나왔다 찬물이 나왔다 하지않고 항상 일정하게 뜨거운 물이 나옵니다.

터지지는 않나요?

지역난방은 안전합니다.

지역난방에서 뜨거운 물이 각세대로 직접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아파트에 기계실 열교환기에서 세대에 보낼 난방수를 덥히고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그럴 염려는 없습니다. 기존 중앙난방에서는 하루 2~3번 정도 보일러를 가동하여 뜨거운 물을 높은 압력으로 많은 불량을 한꺼번에 보내야 했는데, 지역난방은 적당한 온도의 물량을 24시간 꾸준히 보내기 때문에 배관에 무리가 없습니다.

지역난방 좋은 것은 다 아는데 공사비용이 많이 들지않나요?

할부제도를 이용하면 월 2만원 수준이면 가능합니다. (외부48개월, 내부 60개월할부시)

지역난방을 이용하려면 외부공사비 (지역난방 시설 분담금)와 내부공사(기계실 및 세대공사가 들어갑니다. 지역난방 시설분담금은 전용면적 평당 25, 637원 입니다. 내부공사비도 아파트 기계실수 설비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잇으나 시설 분담금 수준입니다. 외부 공사는 아파트 기계실까지 열배관 공사를 지역난방공급자가 하고 내부공사는 기계실 개조공사 및 세대 온도조절설비 설치공사로 아파트 자치에서 입찰을 통해 시행합니다.

지역난방을 신청하려면 절차가 어떻게 됩니까?

난방방변경에 대해 주민들 의견을 수렴하고 그 결과에 의거 입주자대표회의 과반수찬성을 득하여 저희 회사에 신청하시면 됩니다.